자소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자기소개서 재탕해도 되나요?
작년에 삼성 서류 합격은 했는데 지사트에서 떨어졌습니다. 이번에도 삼성 똑같은 부서,직무에 지원하려 하는데 작년에 쓴것과 동일하게 써도 되나요? 혹시 같은거 쓰면 불이익이 있을까요..?
2026.03.11
답변 8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똑같이 써도 불이익 없어요 복붙으로 합격한 경우 많이 봤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네 조금만 수정하시면 크게 상관없을 듯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너무 똑같은 건 지양을 하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일부 문구나 내용을 수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표절이 문제가 아니라 노력, 정성, 간절함의 정도를 보여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어서 저는 똑같이 내시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똑같이쓰셔도상관 없습니다만 살짝 변형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재탕하는분들도 많고 재탕해서 붙을수도있고 떨어질수도있습니다. 매번 상대평가인데 지원자가 바뀌기 때문이죠 ㅎ 다만 붙으면 상관없는데 떨어지면 재탕해서 떨어졌나?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직무역량 추가가되곤 한다면 고치는 것도 추천해요~
- 좋좋다좋다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네, 딱히 문제 없습니다. 그대로 써서 붙은 사람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도다리쑥국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8% ∙일치회사
재탕해도 합격하시는 분들은 봤습니다. 걱정이 많이 되시면 몇 줄이라도 고치는 걸 추천드리나 우선 보긴 봤어요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서 재탕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사유로 필터링을 하지는 않습니다. 작년에 합격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 동일한 자소서를 제출하는 경우 합격확률은 높겠지만 100% 장담하기는 어렵기는 합니다. 이번에는 멘티님보다 스펙이 더 좋은 분들이 있거나 해당 직무에서 TO가 줄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소서 작성 이후에 스펙이나 관련 경험의 변화가 크게 없다면 그대로 제출하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움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취업 시 낮은 개별 과목 학점 영향이 클까요?
현재 전자전기공학부 2학년 1학기에 재학 중입니다. 한때 학업에 소홀했던 시절, 전공 기초 과목인 논리회로 D0, 공업수학 C+, 일반물리 C0를 받았습니다. 더 문제는 이것이 재수강 후의 성적이라는 점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한다면 전공 평점은 3점 중후반대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위 과목들의 낮은 학점이 향후 취업에 어떤 불이익으로 작용할지 걱정됩니다. 우선 공부를 열심히 해서 앞으로 성적을 최대한 잘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지금 저의 상황을 냉정하게 직시하고 방향을 잡고 보완해 나가고 싶습니다. 희망 직무는 아직 정하지 못했고, 현재 별도 스펙은 없는 상태입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같은 대기업 취업이 목표인데, 1학년 때의 낮은 학점을 어떤 활동들로 만회할 수 있을지, 그리고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Q. 삼전 협력 디자인하우스(Dsp)에서 삼전 이직
삼전 협력 디자인하우스(Dsp) 회사에서 삼전 가능한가요?어떤 분들은 사실상 어렵다고 하고 어떤 분들은 많이 한다~ 하고 하는데 요즘상황이 궁금합니다! ( 포지션/ 사업부에 따라 따라 다른지?) 그리고 전직동의서 받아오라고 하는 케이스도 있다던데 어떤 케이스에 받아오라고 하는지 내용 아시는 형님들 계실까요?ㅠ
Q. 삼성전자 dx 글로벌마케팅실 워라벨
빡센가요? 궁금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